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영주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영주 노벨리스코리아, 범도민 이웃사랑 캠페인 동참
작성자 작성일 2022.02.13
조회수 233


 

경상북도는 11일 이상인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장이 민생살리기 일환으로 추진 중인 범도민 이웃사랑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도청을 찾아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계층과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위한 민생 살리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영주에 소재한 노벨리스 코리아는 알루미늄 캔 제조용 압연코일을 생산하고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기업의 한국 법인이다.

특히 영주공장 내 위치한 아시아 최대이자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영주 리사이클 센터에서는 연 34만t 규모의 알루미늄 재활용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전 세계적으로 지난 10년간 7억 달러(한화 약 8000억원) 이상을 알루미늄 재활용 시설에 투자해 매년 740억개의 알루미늄 캔을 재활용하고 있다. 또 온실가스 배출량도 95% 줄일 수 있어, 알루미늄 소재 수입 대체 효과와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경제적이고 환경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상인 노벨리스 코리아 영주공장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을 돕기 위한 경상북도의 민생 살리기 노력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역의 어려움과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업도 적극적으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노벨리스코리아는 지역에서 많은 투자와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사회를 돕는데 앞장서 온 기업인데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동참해줘 감사드린다”라며 “보내주신 성금은 민생살리기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경북도민일보(http://www.hidomin.com)

 

 

이전글, 다음글
영주지역 농협, 사회복지시설에 1억8천만원 홍삼제품 전달
영주 노벨리스코리아, 범도민 이웃사랑 캠페인 동참
조관섭 신영레미콘&우성산업개발㈜ 대표, 성금 1천만원 기탁

영주상공회의소

(우)36099 경상북도 영주시 선비로 182(영주동) 영주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yeong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