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영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영주 첨단베어링 클러스터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작성자 강병현 작성일 2018.09.06

'영주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기조성 영주시민추진위원회'에서 지난 5일 오후 2시 영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추진상황 보고회에는 장욱현 영주시장,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김진영 시민추진위원장, 조관섭 영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운영위원 6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지난달 31일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가 최종 후보지로 확정 발표됨에 따라 그동안 추진상황과 향후계획을 시민추진위원회에 보고하고 앞으로 진행되는 예비타당성 조사 등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한 시민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영주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6000억 원 규모인 국책사업으로 국토부 소관인 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 2500억 원, 산업부 소관인 첨단베어링제조기반구축, 첨단베어링 R&D 및 전문인력양성 등에 3500억 원의 세부사업으로 추진된다.

특히, ‘첨단베어링 국가산단’은 앞으로 예비타당성 조사와 관련부처 협의 등을 거쳐 2~3년 정도 소요 후 최종 국가산업단지 지정을 받게 되면 면적 130만㎡ 규모로 베어링 관련 기업이 입주하게 된다.

김진영 영주시민추진위원장은 “시민추진위원회는 민간부문에서의 협력·지원과 베어링클러스터 조기추진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간담회, 포럼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관섭 영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기조성을 위해서 4만 2천명의 영주시민분들이 서명에 동참을 해주었고, 시민추진위원회와 상공회의소가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앞으로도 그렇게 해야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2018년 수출기업 역량강화 교육 개최
영주 첨단베어링 클러스터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기업의 노무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노동법 교육

영주상공회의소

(우)36099 경상북도 영주시 선비로 182(영주동) 영주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yeongjucci, All Right Reserved.